저만의 세계일주

리뷰는 안올리고 쓰잘데기 없는 글만 올리게 되는데…

ITS투어즈의 정윤님의 글을 보고 저도 한번 제 세계일주 계획을 이야기 해볼까 하네요.

군대…는 아니고 사회복무요원 생활 하는 주제에 해외에 많이 나가지만, 장거리 비행은 하지 못하다 보니 전역 후의 세계일주를 저는 계획하고 있습니다.

미친 세계일주.PNG

  1. 인천-프랑크푸르트-요하네스버그-포트엘리자베스 아비앙카 90K

장거리 아시아나와 루프트한자 퍼스트클래스를 각각 한번씩 타고, 중간에 으리으리한 루프트한자의 퍼스트클래스 터미널을 가게 되는 여정, 아비앙카 마일 90,000마일로 밸류가 아주 좋습니다.

단, 요하네스버스-포트엘리자베스 구간이 이어질지는 그날 아비앙카 시스템이 어떠냐를 봐야 될거 같네요.

-남아공 사파리 리조트 숙박-

2. 포트엘리자베스-케이프타운(스탑)-요하네스버그 100USD (예상)

그냥 평범한 국내선 유상발권입니다.

-케이프타운 구경-

3. 요하네스버스-홍콩 스탑오버-밴쿠버-뉴욕 알래스카 70K

알래스카에서는 아시아-북미 퍼스트 공제율이 70,000 마일이고 아프리카-홍콩-북미도 동일한 70,000 마일이기에 똑같은 가격으로 한 구간을 무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요하네스버그-홍콩은 3캐빈 기재가 다녀서 비즈니스 탑승을 해야하지만 무료인 만큼 밸류는 엄청납니다.

그리고서 비행기는 엄청 오래 타지만 무제한으로 흐르는 샴페인과 풀플랫 베드가 있으니 저한테는 신선놀음이 따로 없을거 같습니다.

4. 뉴욕-워싱턴-디트로이트 200USD 이내 (예상)

그냥 평범한 국내선 유상발권입니다. BA마일 써볼까도 했는데 4000마일 공제가 안되니 패스이네요.

5. 디트로이트-뉴욕-아부다비-뭄바이 아메리칸항공 100K

디트로이트-뉴욕은 평범한 국내선 이어붙히기 이지만, 뉴욕-아부다비는 15시간동안 에티하드의 아파트먼트와 함께 아부다비에서의 마사지와 웻 쉐이브, 그리고서 뭄바이까지 777 퍼스트를 타게 되니 에티하드의 탑 프로덕트들은 다 타는 루트이네요.

6. 뭄바이-두바이-런던-모스크바-트빌리시 아메리칸항공 60K

이 구간 발권이 가장 애를 먹게 될거 같네요. 젯 에어웨이즈 77W 퍼스트, 콴타스 380 퍼스트, 영국항공 772 퍼스트, 그리고 S7항공 320 비즈니스까지 섞으니 매우 복잡한 루팅이고 불가능한 루팅으로 보이나.

퍼스트로 뭄바이에서 트빌리시 루팅을 잡을 떄, 비즈니스는 카타르로 바로 도하 경유해서 갈 수 있지만, 퍼스트는 중동에서 모스크바 가는 비행이 없다보니 서유럽으로 우회하는 루팅을 아메리칸에서는 어쩔 수 없이 허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가능합니다, 단지 전화 오래 잡아야죠.

7. 트빌리시-모스크바-런던-룩셈부르크 아메리칸항공 25K

트빌리시-모스크바는 S7항공 320 비즈니스, 모스크바-런던은 영국항공 321 풀플랫 비즈니스클래스, 런던 룩셈부르크는 평범한 영국항공 319 유로비즈니스 탑승인데, 트빌리시는 유럽에 속하고 룩셈부르크도 유럽에 속해 있고, MPM도 꺠지지 않는 루팅이니 가능은 합니다. 단지 이것도 전화 오래 잡아야죠.

그렇지만 유럽 대륙을 BA 321 풀플랫에 누워서 가는것 만큼 좋은 루트는 없을거 같네요 🙂

8. 룩셈부르크-뒤셀도르프 300EUR 한에어 전용기

이전에 제가 말씀드렸던 전용기 타기 튜토리얼(?) 에  나와있지만 이 구간에 한에어가 전용기를 저렴한 가격에 탑승할 수 있게 만들어놓아서 일정에 포함시켜놓았네요.

9. 뒤셀도르프-런던시티-섀넌-뉴욕JFK 영국항공 50K

영국항공은 런던시티-섀넌-JFK 구간에 318이라는 작은 기종의 비행기를 올 비즈니스 클래스로 만들어서 운항하고 있는데, 콩코드의 명맥을 이어가는 비행으로서 항공편 번호도 BA0001입니다. 비행기를 좋아하는 제게는 버킷 리스트에 있는 비행이네요.

10. 뉴욕JFK-프랑크푸르트-싱가포르(스탑오버)-하네다-김포 싱가포르항공 100K

싱가포르항공의 어워드 차트에는 북미-한국이 100,000마일로 되어있습니다. 조건은 태평양 횡단이죠. 그러나, 스타얼라이언스 차트에는 그런 규정이 없고, 비행중 한 비행이라도 스타얼라이언스 비행기 끼여 있으면 스타얼라이언스 차트를 적용시키게 되네요. 즉, 제가 싱가포르항공의 새 380 스윗을 체험하고자 JFK-FRA-SIN까지 탑승을 하고, 무료 스탑오버를 이용 한 뒤, SIN-HND는 777 퍼스트 클래스, HND-GMP는 ANA항공만 끼워넣으면 100,000마일로 질리도록 퍼스트클래스와 싱가포르의 프라이빗 룸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최고의 가성비이죠.

 

AV 90,000

AS 70,000

AA 85,000

BA 50,000

SQ 100,000

300USD & 300EUR

이거 다 하려면 1000만원은 모아야 되겠네요…;;

 

이렇게 저는 저걸 실행할 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회복무요원의 꿈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