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경제매거진 M에 출연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리뷰가 아닌 포스팅으로 인사드립니다.

지난주 월요일, 저는 MBC 경제매거진 M에 출연 섭외를 받고 출연을 하게 되었고, 오늘 방영이 되었습니다.

17547067_1444565972274029_6975072409117795747_o.jpg

이렇게 작가님 댁을 제 집인것처럼 사기(?)를 치면서 장장 6시간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침 시간대이다보니 시청률이 아주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기회가 된데에 정말로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더욱이 제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모든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마일리지와 포인트 세계 분들에게는 보면 조금 실망스러울 수도 있는게, 제가 의도하던 바와 다르게 주 내용이 코드쉐어같은 상당히 간단한 내용만 방영이 되었습니다.

마일리지 구매와 사용, 신용카드를 통한 호텔 등급 획득, 등 나름 유용할수 있는 정보를 촬영 당일날 말씀드렸으나, 아쉽게도 제가 제안하고 진행했던 부분은 모두 다 편집이 되었습니다.

더욱이 항공권 “직구”라는 표현은 잘 사용하는 표현이 아님을(저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말씀드리며, 항공권 직구라는 뜻의 정의는, 한국의 여행사가 아닌 해외의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는것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제가 확실하게 짚어보고자 합니다. 제 분야는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가는것, 마일과 포인트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이코노미 발권의 경우에는 특별한 비법이나 마법의 방법이 없습니다. 적절한 타이밍을 예측한 뒤, 발권을 진행하거나, 특별히 특정 도시를 출발로 하는 저렴한 페어나 다양한 발권방법을 찾아보는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즉 이코노미 페어는 “몸고생”을 통하여 저렴한 표를 찾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황금연휴 등 하이 시즌에는 항공사에서 낮은 운임 클래스를 막을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저렴한 표를 구할수 없을때도 있습니다. 방송상에서는 제가 이코노미클래스 티켓을 마법의 지니처럼 짠!하고 낮출수 있다고 편집됬는데 그게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퍼스트클래스나 비즈니스클래스를 획기적으로 낮은 가격에 갈수 있습니다, 단지 이코노미는 그게 매우매우 힘들 뿐이죠.

조금 없잖아 실망스러운 면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아쉬움이 상당히 많이 남긴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도현 드림

Advertisements

MBC 경제매거진 M에 출연했습니다!”에 대한 2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해외 여행사는 워낙 다양하다보니 구글 플라이트 (flights.google.com) 이나 스카이스캐너 (skyscanner.com)을 통해서 보시면 어느정도 가격 비교가 되는데요, 방송에 나왔던 일본 웹사이트는 제작진에서 찾은거라 저는 잘 모르겠네요. (더욱이 해외여행사를 통한다고 무조건 싸다고 보장은 해드릴수 없기는합니다) 일본노선은 저가항공사들이 운항을 많이 하고, 저가항공은 구글 플라이트와 스카이스캐너같은 메타서치에서는 간혹 뜨지 않기 때문에 메타서치와 함께 제주항공, 이스타, 티웨이, 피치, 등등의 항공사 공식 웹사이트도 한번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릴께요.

      좋아하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