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항공 AA3662 디트로이트-시카고 오헤어

_MG_3658

5월 25일, 미국의 공휴일인 메모리얼 데이였습니다. 학생들에게는 가장 기대되는 3개월간의 방학이 제게 시작됬고 저는 잠시 일상에서 떠나기 위해 디트로이트 공항으로 왔습니다.

애당초 처음에 정오에 출할하는 로얄요르단 항공의 RJ267을 타고 디트로이트에서 몬트리올에 잠시 들렸다가 요르단 암만으로 갈 계획이였습니다.

정오출발 비행기를 위해 공항에는 10시에 도착했고 체크인 카운터에 가서 제 여권을 제시하고 체크인 에이전트가 제 이티켓을 보더니 제게 화면을 보여주면서 “VOID” 된 티켓이라고 US항공에 문의하라고 했기에 저는 급하게 터미널 반대편인 US항공의 체크인 데스크에 가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곳의 직원들도 저를 도우려고 애를 썼으나 체크인 카운터에서 해줄수 있는게 많지 않다보니 제게 미안하다고 하며 본사 전화번호를 주고 저는 서둘러 전화로 US항공에 전화했습니다.

전화를 받았던 에이전트분도 애를 쓰셨으나 원래 타려던 RJ267의 체크인은 마감을 했고 어쩔수 없이 대체편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계획이 틀어지다보니 알렌비 국경을 넘어서 이스라엘에서 1박 하기위한 계획은 포기했기에 이메일로 전화하는중에 숙소에 통보를 해야됬습니다.

하는수 없이 AA로 시카고, BA로 런던을 경유하여 암만으로 가는 항공편을 찾았지만, 히드로에서 암만으로 가는 항공편은 비즈니스클래스가 없기에 어쩔수 없이 다운그레이드를 했습니다.

_MG_3659

그래서 여차저차 AA편에 체크인을 하고 보딩패스를 받아서 에어사이드에 들어왔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디트로이트공항에는 원월드 항공사가 운영하는 라운지가 없기에 카페에 가서 피곤함을 잠시 쫓기 위해서 커피를 시켜봅니다.

DTW N터미널의 카페들은 필터커피만 파는 카페라 저렴했지만, 잠시 몇시간동안 졸음을 쫓기에는 충분했습니다.

_MG_3674

_MG_3673

시카고에서 비행기가 늦게 들어오는 바람에 20분이 지연됬지만 게이트 의자에서 잠시 여행계획을 수정하면서 시간을 보내다보니 어느새 보딩이였습니다.

보딩을 할때 스태프분이 코드쉐어 항공편까지 일일히 말씀하시느라 안내방송이 유난히 길었습니다

(AA3662는 US3662 BA5617 IB7008 QF4894 QR5347 RJ7478 AS4060 GF6561과 공동 운항편입니다)

_MG_3675_MG_3677

보딩은 퍼스트클래스 (국내선 비즈니스) 와 원월드 에메랄드 이그제큐티브 플래티넘부터 시작했고, 노약자분들 먼저 간뒤에 제가 보딩을 했습니다.

비행기에 타보니 CRJ700후기분답게 그래도 캐빈이 전반적으로는 새것처럼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단거리비행이다보니 좌석은 1-2 배열이였고 케세이퍼시픽의 프리미엄 이코노미석과 비슷한 좌석이였습니다. 비행시간 35분의 비행에는 충분한 좌석이였습니다.

_MG_3679

잠시 앉아있으니 퍼스트 담당 승무원인 Jenny 승무원님이 웰컴드링크를 나눠주셨고 물을 받았습니다.

AA 승무원 매뉴얼에 보면 국내선에서 웰컴드링크는 옵션이고 승무원분들은 도어가 닫히기 전까지는 근무시간으로 인정이 되지 않다보니 흔하게 볼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보니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이렇게나마 웰컴드링크를 주는걸 보고 놀랐네요.

_MG_3684

비행기는 20분 늦은 3시 45분에 도어를 닫고 택싱을 시작했지만 DTW는 바쁜 시간대이다보니 이륙을 위해 잠시 대기해야했고 4시에 이륙을 했습니다.

_MG_3689

구름낀 디트로이트를 이륙하고 시원한 하늘로 이륙을 하니 잠시 피로를 잊고 밖을 구경을 하고 있다보니 승무원분이 음료주문을 받기 시작했습니다._MG_3690

저는 진저에일을 주문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쟁반에 진저에일과 함께 스낵믹스를 받았습니다.

_MG_3698

잠시 음료수랑 과자를 먹고 마시다 보니 시카고에 거의 다 왔고 다시 안전벨트를 메고 착륙을 준비해봅니다.

_MG_3700_MG_3706

비행기는 3시 40분에 게이트에 주기했고 저는 이제 영국항공이 출발하는 터미널 5로 위해 셔틀트레인으로 이동합니다.

Advertisements

아메리칸항공 AA3662 디트로이트-시카고 오헤어”에 대한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